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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Unity] 시간의 흐름에 따라 텍스트 내용 변경

by Kyn 2019. 8. 3.

안녕하세요 Unity 관련 내용으로 처음 블로그를 시작하네요..!

이번 시간에 다뤄볼 내용은 여러 방면으로 활용 가능한 Time.deltaTime 을 활용하여 간단하게 텍스트의 내용을 변경해보고자 합니다.

실제로 Time.deltaTime은 Unity 게임을 만들 때 플레이 타임을 보여주거나 남은 시간을 보여주는 등 여러 방면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이를 활용하여 시간의 흐름에 따라 텍스트를 변경하는 내용을 소제로 이야기하고자 합니다.

 

 

처음 초기 화면 입니다. 왼쪽 inspector 내용을 보게 되면 Test2 라는 스크립트의 time의 내용이 0이죠

 

시작 이후 5초가 지나면 Text 값이 변경됨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10초가 되니 다시 Text 값이 변경된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럼 코드를 확인해 보겠습니다.

 

정말 간단하게 구현한 모습입니다. swith case 문을 활용하여 각 시간에 맞게 내용을 출력하고 있습니다. 이를 활용하여 텍스트뿐만 아니라 각 타임별로 오브젝트를 출력하거나 이동하는 등 여러 방면으로 활용 가능할 것입니다. 기본적인 틀에 대해 간단히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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